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제1회 강동송파 敎育實踐포럼 開催

사회

by 구민신문 2023. 6. 13. 22:11

본문

 

강동송파교육지원청, 1회 강동송파 敎育實踐포럼 開催

심리·정서 고위기 학생 통합지원 어떻게 할 것인가?’학교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협력·지원 방안 논의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직)심리·정서 고위기 학생 통합지원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614() 서울올림픽파크텔(송파구 올림픽로 424)에서 󰡔2023 1회 강동송파 교육실천포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팬데믹 이후 급증하고 있는 심리·정서 고위기에 놓인 학생과 이런 학생에 대한 상담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현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강동송파 관내·외 교육관계자 및 현장교원 200여명이 참석하여 통합지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학교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사회 유관기관에서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으나 기관의 경계를 넘어서는 통합 지원이 미흡한 실정으로, 이번 교육실천포럼을 통해 기관별 역할과 사례를 공유하고 연결하여 교육관계자의 인식 개선과 함께 통합지원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위기상담 전문가의 자살·비자살적 자해위기 학생의 특성이해 및 관리전략이라는 주제 발표 후, 학교 상담교사, 교육지원청 위(Wee)센터와 교육복지센터 담당자, 구청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전문가 등이 패널로 참여하여 기관별 위기 상담 및 지원 방안에 대한 안내로 진행된다.

 

배영직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유할 수 있도록 기관별 역할과 사례 공유를 넘어, 통합 지원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실제 학교 현장과 관내 유관기관을 긴밀하게 연계하여 심리정서 고위기 학생 지원 사업을 보다 실천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