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한눈에 보는 福祉業務 매뉴얼 發刊

사회

by 구민신문 2023. 6. 12. 14:53

본문

강동구, 한눈에 보는 福祉業務 매뉴얼 發刊

- 저소득층 복지, 출산보육 등 8개 영역 113개 사업 수록

 

동구(이수희 구청장) 구민에게 신속정확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2023년 한눈에 보는 복지업무 매뉴얼을 제작배부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2008년부터 생애주기 및 소득 분위에 따른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 사업의 주요 내용을 ‘2023 한눈에 보는 복지 업무매뉴얼한 권의 책으로 제작했다. 저소득층 복지 출산보육 아동청소년청년 복지 장애인 복지 어르신 복지 보건건강 일자리주거 복지 등 8개 영역 113개 사업을 수록하였다.

 

특히, 올해 발간되는 매뉴얼에 민간 기관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사업도 함께 수록하여 공공 서비스에서 제외된 비수급 사각지대를 예방하는 것에 주력하였다.

 

매뉴얼에는 각 사업별 개요, 선정기준, 신청서류 및 지원 내용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사업 부서와 담당자의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강동구 내 유관기관인 복지시설, 고등학교 등에도 배부되어 민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계층의 개별화된 위기 상황에 적시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희수 생활보장과장은 대상자와 제공처별로 산재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한눈에 보는 복지업무 매뉴얼 발간을 통해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담당자의 업무 접근성 증대를 제고하여 사각지대 없는 복지 강동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