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사회

by 구민신문 2023. 6. 2. 08:20

본문


강동구,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곽재식 작가의 환경특강 및 환경작품 공모전 수상자 표창·수상작 전시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환경의 날을 맞아 5일 오후130분에 강동구청5층 대강당에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곽재식 작가 겸 교수(숭실사이버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기후변화시대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이번 특강을 통해 기후위기의심각성이 커지는 요즘 기후변화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가 취해야 할 자세에 대하여 알아볼 예정이다.

또한 특강에 앞서,2023강동 환경작품 공모전수상자 표창 및 수상작 전시회를 진행한다.417건의 응모작 중 최종 선정된40건의 작품을 통해 미래세대주역인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엿볼 수 있다.

수상작은 환경의 날 행사 당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전시되며,행사장 및 미디어월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행사일 이후에도 그림부문 수상작은 강동구청2청사 및 관내 신청학교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자세한 전시 일정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게시될 예정이다.영상부문 수상작은 강동구 환경교육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광섭 기후환경과장은기후위기 및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이번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어떤 자세를 취해야할지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