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경희대병원, 統合醫療情報시스템 구축사업 계약 체결

사회

by 구민신문 2023. 5. 15. 19:17

본문

강동경희대병원, 統合醫療情報시스템 구축사업 계약 체결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성완)은 지난 426일 의료IT 전문기업 평화이즈(대표 천만성 신부)와 데이터 표준화 통합의료정보시스템(EMR)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업은 경희대학교의료원 산하 7개 병원(경희의료원 산하 의대, 한방, 치과, 4개 병원 및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산하 의대, 한방, 치과 3개 병원)의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단일화된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총 13개월의 구축 및 안정화 기간을 포함한다.

 

이번 통합의료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표준화된 데이터 베이스, 통합 DW, 통합 운영 및 비상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경희대학교의료원 산하 7개 의료기관과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빅데이터를 이용한 스마트 헬스케어를 실현하고 연구 초석을 마련하게 된다.

 

사업에 대해 김성완 원장은 경희대학교의료원 산하 7개 병원 총 4백만여 명의 의료데이터는 의대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의 데이터가 포함되어 가치가 높다. 이번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으로 디지털 혁신을 통한 스마트 미래병원 설립에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화이즈 대표이사 천만성 신부는 의료정보시스템뿐만 아니라 디지털치료기기(DTx) 등 경희대학교의료원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생을 도모하여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