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원창희 부위원장, 高德中 등하굣길 安全實態點檢... 고질 민원 해결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2. 12. 6. 10:36

본문

강동구의회 원창희 부위원장, 高德中 등하굣길 安全實態點檢... 고질 민원 해결

 

원창희 건설재정위원회 부위원장(강일동, 상일1·2, 고덕2)은 지난 달 22 고덕중학교 등하굣길 일대를 돌며 안점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날 원창희 부위원장은고덕중학교 정문 방면에는 자전거 거치대가 부족하여 길가에 무단 방치되고 있다. 이로 인해 보행자 등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 된다.”라고 말하며, 학교 정문 방면에 일부 공간을 확보하여 자전거 거치대 추가 설치를 요청했다.

 

윤명희 교장은학교 앞 자전거 방치 문제는 지속적으로 제기된 민원으로 거치대 추가 설치가 꼭 필요하다. 또한 학교 정문 앞 횡단보도에 일시정지 표지가 정류장에 가려 몇몇 차량이 정지하지 않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며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이에 원창희 부위원장은일시정지 표지를 눈에 띄는 곳으로 이설이 필요하다. 또한 현장을 와보니 노면에 속도제한표시가 없는 등 안전상 미비사항이 눈에 보인다. 담당 부서와 논의하여 등하굣길 안전 미비사항을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당 부서에서는 위 민원을 접수하여 지난 달 30일 일시정지 표지 이설 및 속도제한 노면 표시를 완료하였으며, 예산을 확보하여 내년 초 자전거 거치대를 추가로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