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시의회 이종태 시의원, 강동구 관내 學校 施設點檢 現場訪問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2. 8. 19. 14:58

본문

서울시의회 이종태 시의원, 강동구 관내 學校 施設點檢 現場訪問

시설점검 및 현안청취 위해 명덕초, 강빛초, 신명중 현장방문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종태 의원(국민의힘, 강동2)17() ·보수가 요구되는 학교시설 파악을 위해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학교방문추진단 소속으로 강동구 관내 학교인 명덕초등학교, 강빛초등학교, 신명중학교를 현장방문했다.

 

국민의힘 학교방문추진단은 16일부터 학교현장을 직접 찾아 시설점검 및 현안청취를 진행하고 있다.

 

강동구 학교방문에는 이종태 의원을 비롯해 최호정(서초4)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김혜지(강동1), 박춘선(강동3), 장태용(강동4), 이종배(비례) 의원이 참석했으며, 서울시교육청 및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도 배석해 현장을 살폈다.

 

국민의힘 학교방문추진단은 현장방문을 통해 노후화 학교시설을 직접 확인했으며, 학부모 간담회를 실시해 시설개선 및 현안 사항을 청취했다. 학부모들은 간담회에서 매년 학교시설 개선을 요청해도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국민의힘 학교방문추진단은 이날 개진된 발언들과 현장방문을 통해 확인한 개선사항을 교육청에서 검토해줄 것을 적극 요구했으며, 관련 예산편성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을 학부모들에게 약속했다.

 

한편, 국민의힘 소속 서울시의원들은 추경을 통해 내년 연말까지 서울 학교의 화변기, 즉 재래식 변기를 모두 현대식으로 교체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종태 의원은 현장방문을 통해 강동구 관내 학교시설 노후화의 심각성을 확인했다고 발언하며, “아이들의 학습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시설개선이 빠르게 이뤄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 의원은 강동구 지역 학교들은 과밀 상태이기에 특히 노후화 속도가 빠르다는 점에서 시기적절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서울시교육청과 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 더욱 관심을 가져줄 것을 촉구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