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시․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롯데마트㈜ 공동, 서울 청년 밀키트 창업 지원 사업 2기 출범

사회

by 구민신문 2022. 7. 13. 16:14

본문

서울시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롯데마트공동, 서울 청년 밀키트 창업 지원 사업 2기 출범

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는 서울시공사롯데마트

력하여 서울 청년의 취업난 해소를 위한 '서울 청년 밀키트 창업 지원 사업' 2기프로그램을 711일에 출범하였다고 밝혔다.

 

번 사업은 '건강하고 신선한(Healthy&Fresh)' 가락시장 농수산식품을 활용하여 밀키트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서울시 거주 청년(19~39)'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창업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청년 밀키트 창업 지원 사업 1기는 지난 6월 총17명이 수료하여 성황리에 마쳤으며,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된 청년들에게는 롯데마트에서 상품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사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교육장과 쿠킹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8주 동안 밀키트 창업과 관련된 이론과 실기(시제품 제작 및 상품화 등) 교육컨설팅을 주관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밀키트 창업 관련 법규, 상품 기획, 메뉴 선정생산, 유통 및 마케팅, 푸드 펀딩, 시제품 제작 및 상품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교육 진행 과정에 유명 셰프, 외식업체(HMR ) 대표, 유통업체 임원, 브랜드 전문가, 펀딩사 실무자, 마케팅 전문가 등이 투입되어 참가생들의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일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참가생들의 시제품 제작 과정에 참여하여 상품성을 평가하고, 시장성이 높은 제품에 대해서는 상품 정밀 진단, 상품성 제고 컨설팅, 대중 상품화, 롯데마트 내 상품 입점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사 문영표 사장은 서울시롯데마트와 공동으로 서울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가락시장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이 제대로 담긴 밀키트가 개발되길 바라며, 시장의 소상공인과 서울 청년이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사업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