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학교 밖 靑少年’눈치 보지 말고 給食먹자

사회

by 구민신문 2022. 6. 9. 09:43

본문

강동구,‘학교 밖 靑少年눈치 보지 말고 給食먹자

- 학교 밖 청소년에 식권24 어플로 다양한 가맹점에서 원하는 음식 선택하는 급식지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그간 코로나로 학교 밖 청소년에게 비대면으로 지원해 오던

급식사업을 대면으로 전환한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지난 3위펀과 모바일 식권서비스 식권24’ 사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은 식권24’ 어플을 통해 다양한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원하는 음식을 선택해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신청은 꿈드림으로 연락해 계정을 발급 받으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데, 슬로건 공모사진 콘테스트타임캡슐레시피 대회 등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해 참여 청소년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것은 물론, 강동아트센터에서 펼쳐지는 NFT아트쇼 관람 및 세종문화회관 연극 관람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즐길 거리 또한 풍성하게 지원하고 있다.

 

지난 4꿈드림의 지원으로 검정고시를 치른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거 합격한 것 역시 강동구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한 학습교실, 11 멘토링, 상담 등 각종 학습지원으로 이뤄낸 성과로 평가된다.

 

교통비 지원도 인기가 많은 지원 사업 중 하나다. 올해 상반기 분이 630일에 마감되며, 하반기 지원 신청은 71일부터 접수를 받는다. 9세 이상 18세 이하 강동구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이 지원대상이며, 9~12세는 회당 5만원, 13~18세는 회당 1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을 원할 경우, 꿈드림 센터로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후 꿈드림 프로그램에 2회 이상 참가해야 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실효성 있고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청소년 지원정책들로 강동구의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 상담 및 프로그램 신청을 원하는 경우,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02-6252-1388)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