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한눈에 보는 福祉業務매뉴얼 發刊

사회

by 구민신문 2022. 5. 24. 17:15

본문

강동구, 한눈에 보는 福祉業務매뉴얼 發刊

9개 분야 91개 사업 수록해 빠르고 신속하게 원하는 복지서비스 찾아본다

 

강동구가 다양한 최신 복지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안내하며 복지업무 종사자들의 업무 편의성도 높일 수 있는 한 눈에 보는 복지 업무매뉴얼을 새로이 업데이트해 발간했다.

 

지난 2008년에 발간을 시작한 이 매뉴얼은 연령별, 계층별로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업무의 주요내용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 관련 종사자나 이용자가 빠르고 신속하게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찾아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저소득층 출산·보육 아동·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보건·건강 일자리·주거 9개 분야의 91개 사업이 수록되어 있고, 특히 올해 발간된 매뉴얼에는 2022년 이후 출생아동에게 200만원을 지급하는 첫만남이용권과 영아수당 지원사업, 강동아이맘택시 사업과 함께 제1형당뇨병 관리기기 구입비 지원 사업이 추가되었다.

 

이 매뉴얼을 통해 각 사업별 지원 신청서류, 선정기준, 지원내용 및 담당부서 등 필요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복지업무 종사자의 업무 처리시간을 단축시키는 한편, 주민은 복잡한 문의절차를 거치지 않고 신속하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뉴얼은 주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청 및 각 동주민센터 등은 물론, 민간 복지시설에도 배부될 예정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매년 변경되는 복지 서비스를 더 많은 주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이 매뉴얼의 역할이라며 이 매뉴얼을 통해 복지업무 관계자들 역시 업무를 충분히 숙지하고 복지 서비스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