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中壯年대상 사회공헌형 일자리사업‘강동구 地域福祉事業團’職務敎育실시

사회

by 구민신문 2022. 5. 4. 18:22

본문

中壯年대상 사회공헌형 일자리사업강동구 地域福祉事業團職務敎育실시

- 5월부터 특수학급·장애인 복지시설·청소년 시설 등으로 50+세대 50명 파견

 

강동구가 지난달 26, 50+세대를 위한 사회공헌형 일자리 사업

지역복지사업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강동구 지역복지사업단은 사회적 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중장년 세대가 지속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이와 동시에 관내 장애인 직업재활·생활시설, 특수학교, 청소년시설 등 총 24개소에 인적자원을 파견하는 사회공헌형 일자리 사업이다.

 

이번에 진행한 직무교육은 장애인 복지시설 분야(장애 유형에 대한 이해, 발달장애인 의사소통방법 등) 특수학급 학습지원 분야(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이해, 통합교육 이해와 사례 등) 청소년 시설지원 분야(청소년 이해 및 발달적 특징, 청소년 시설에 대한 이해, 사회공헌활동의 이해 등)의 영역별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참여자가 보다 전문성을 갖춰 안정적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복지사업단참여자 50명은 5월부터 각 활동기관으로 파견되어 오는 12월까지 지역 내 복지시설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으로 50+세대의 사회참여 기회를 넓혀 보람 있는 인생 후반설계 및 소득보전 등 중장년 층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동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50plus.or.kr/gd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