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스마트팜을 活用한 새싹도라지 裁培事業 업무협약締結

사회

by 구민신문 2022. 4. 27. 16:34

본문

강동구, 스마트팜을 活用한 새싹도라지 裁培事業 업무협약締結

- 복지센터 내 유휴공간 활용하여 중증발달장애인의 일자리 및 소득 창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26, 강동구청 3층 소회의실에서 구립강동그린나래복지센터, 위드팜과 중증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스마트팜 새싹도라지 재배 사업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팜 새싹도라지 재배 사업은 복지센터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중증발달장애인의 일자리 및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이에 강동구, 구립강동그린나래복지센터, 위드팜 3개 기관이 사회적 도시농업 가치 실현 구축에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강동구는 스마트팜 새싹도라지 재배사업을 총괄하고 구립 강동그린나래복지센터는 지하 유휴공간 제공, 위드팜은 스마트팜 기기 무상 설치 및 새싹도라지의 재배기술 등을 제공하여 복지센터 중증발달장애인의 일자리 및 소득 창출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단순한 일자리 및 수익 창출을 넘어서 중증발달장애인들이 스마트팜에서 자라나는 새싹 도라지를 바라보며 심리적 안정감을 갖게 하고, 일반적인 땅(농지)이 아닌 건물 내에서 가능한 스마트팜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도시농업의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일자리 창출 및 도시농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구는 민관이 협력하여 도시농업이 활성화되는 여러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