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송파2동서 獨居어르신 長壽寫眞撮影 지원

사회

by 구민신문 2022. 4. 26. 18:19

본문

송파구, 송파2동서 獨居어르신 長壽寫眞撮影 지원

메이크업 및 야외 촬영 등 영정사진 아닌 개성 담은 프로필로 제작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2동에서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촬영 노년 독거어르신 여정프로필 촬영사업을 추진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딱딱하고 획일화된 영정사진이 아닌, 어르신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사진에 담아 노년의 아름다움을 남겨드리고 싶었다.”면서 이번 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여정프로필은 매달 2명의 독거어르신을 선정해 올 연말까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송파2동 자원봉사캠프(회장 이영미)에서 주관한다.

 

특히, 구는 지역자원과 연계한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 머리단장과 화장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주변 공원 등에서 야외촬영을 병행해 어르신들께 다양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지난 412일 처음으로 진행된 현장에는 저소득 독거어르신 2명이 초대됐다.

 

사진 촬영에 앞서 서울미용실의 재능기부로 머리단장과 화장을 하고, ‘이미지컴스튜디오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의 개성을 담은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생애 첫 프로필 사진을 촬영한 강00(73)어르신은 코로나19로 오랜 시간 혼자 지내며 우울했는데 촬영을 위해서 처음으로 화장도 받아보고, 오랜만에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다. 멋진 사진처럼 인생에서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지역사회 돌봄기능을 더욱 강화해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등 코로나19로 소외된 취약계층을 집중적으로 살펴 안정적인 일상회복을 돕고, 나아가 송파에서 삶의 희망을 갖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