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관리공단, 積極 行政 內在化를 통해 공단 서비스 革新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은 기존의 현장경영을 개선하여 고객 및 주민이 찾기 전에 먼저 해결하는 ‘선제적․예방적 공단 서비스 확대를 위한 2019년 현장경영’을 추진한다.
고객 및 주민과의 대화, 현장업무자 간담회 등 다양한 방식의 의견수렴을 진행하여 소통․참여를 통한 열린 혁신을 지속한다. 또한 사업장 시설물 점검, 현장근무 등 현장점검을 통해 선제적 서비스를 확대하여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포용적 행정을 구현한다.
이를 위해 현장경영 참여 대상을 중간 관리자까지 확대하여 현장 감수성과 공감능력을 갖춘 중간 관리자를 양성하고, 현장경영 운영방식 단순화로 사업부서의 자율성을 강화하여 문제해결형 조직을 구축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그동안 현장경영을 통해 현장과의 소통 내실화로 서비스 품질을 꾸준히 개선해왔다. 한걸음 더 나아가 선제적 서비스 확대를 통해 적극 행정이 내재화되는 강동공단으로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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