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住民自治會 발대식 開催

사회

by 구민신문 2018. 12. 17. 22:34

본문


강동구, 住民自治會 발대식 開催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내 삶을 바꾸는 주민자치, 더불어 행복한 마을 향한 큰 한걸음을 내딛는다.

19일 강동구민회관에서 신규 주민자치회 위촉 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강동구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주민자치회는 동네의 문제와 어려움을 더 많은 주민들과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 주민대표 기구로서 자치계획 수립 및 실행, 주민참여예산의 제안과 편성, 자치회관 운영 등을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주민자치 조직이다.

구는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추진을 위하여 시범동 5개동(명일2, 고덕1, 천호3, 성내2, 길동)을 선정하고 주민자치회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많은 주민의 참여를 위해 강동구소식지, SNS, 반상회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을 홍보하였다. 신청자 중 주민자치학교를 이수한 주민을 대상으로 치열한 경쟁과 뜨거운 열기 속에서 동별 50명의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추첨하여 주민자치회를 구성했다. 내년부터 분과위원회 구성, 마을의제 발굴 및 실행계획서 수립, 주민총회 개최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은 ▲「소리모아 중창단의 사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경과보고 동영상 시청, 신규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장 수여, 주민자치회 위원 실천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자가 동별 90~100명에 이를 정도로 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주민의 실질적인 참여를 확대하여 풀뿌리 주민자치가 실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