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未來 송파 30년 靑寫眞 만든다” 송파구「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公式 출범

사회

by 구민신문 2018. 9. 19. 07:40

본문


未來 송파 30靑寫眞 만든다송파구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公式 출범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8일 민선 7기 비전설정과 행정혁신을 위한 최고자문기구 <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를 출범한다.

 

<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이하 송파정책발전위원회)>는 교수, 변호사, 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 기업 임원, 시민단체 활동가, 전직 공무원 등 67명의 민간위원으로 구성된다.

 

구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를 일자리 삶의 질 개선 도시발전 업무혁신 인사혁신 제도개혁으로 나뉜 총 6TF로 운영한다.

 

송파정책발전위원회를 총괄 운영하는 위원장으로는 이경묵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위촉됐다. 이 교수는 현재 한국 중소기업학회와 한국경영학회 부회장을 역임 중이다.

 

일자리 분과위원장엔 이장규 송파구 상공회장, 인사혁신 분과위원장 권오중 서울시 정무수석, 삶의 질 개선 분과위원장 양소영 법무법인 승인 변호사 등 6명의 분과위원장을 위촉할 예정이다.

TF위원장은 구 실무부서장으로 구성된 행정지원단과 10월부터 연말까지 격주 1회 집중적으로 회의를 운영한다.

 

6개 분과 TF는 기존 시책과 사업효과성을 전면 재검토하고, 구민 위주 신규사업 발굴과 구정 혁신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민선 7기 슬로건이 서울을 이끄는 송파로 확정됨에 따라 구정 4개년 종합마스터플랜인 송파비전 2022’ 수립을 위한 분야별 핵심과제 설정과 세부실천방안을 검토한다.

 

일자리 TF’는 국가 현안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일자리 창출, 민간과의 일자리 협력 강화 방안을 중점 논의한다. 이어 우량기업 유치·육성, 4차 산업 대비 맞춤형 교육 등 일자리 넘치는 경제도시 건설을 위한 이행방안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삶의 질 개선 TF’는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지정, 온오프라인 교육시스템 구축, 안심먹거리 관리시스템 마련, 분야별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 삶의 질 1위 도시 송파조성을 위한 추진방안을 제시한다.

 

도시발전 TF’는 박성수 구청장이 취임 당시 제시한 7대 현안이자 핵심공약인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 송파ICT보안 클러스터 사업, 성동구치소 이전부지 개발, 가락시장 시설현대화, 탄천동측도로 확장 등 대규모 도시개발과 광역교통대책에 대한 추진방안을 마련한다. 도시발전 TF는 사업설명회 개최로 주민과의 소통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업무혁신 TF’는 부서통폐합과 조직·인력 진단, 비효율적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대규모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에 대한 투자심사를 강화한다. ‘인사혁신 TF’는 능력에 따른 적재적소 인력 배치, 우수 아이디어 직원 인센티브 강화 등 창의적인 인사제도 방안을 제시한다. 끝으로 제도개혁 TF’는 인허가 등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위한 법령 제개정 검토, 공유사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각 분야의 명망 있는 위원들을 모셨다면서 “<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가 지혜를 모아 미래 송파의 30년 청사진을 만들고, 송파가 대한민국 대표 성공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