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2018. 下半期 力量强化 세미나 開催

사회

by 구민신문 2018. 8. 27. 22:00

본문


강동구의회, 2018. 下半期 力量强化 세미나 開催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의장 임인택)가 지난 21일부터 23일 일정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2018년 하반기 강동구의회 의원 세미나를 개최하며 의원들의 의정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임인택 의장을 비롯해 의원 18명 전원이 참여하여 타 자치단체 지역 활성화방안 벤치마킹 및 정책 교류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고,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협력하는 의회를 위한 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의원들은 우선 제주도에 도착해 곧장 제주 특산소주 푸른밤제조공장을 찾았다. 최근 제주도를 비롯해 수도권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푸른밤 소주의 특별한 제조공법 등 차별화 전략에 대해 전해 듣고 공장을 시찰하며, 현지기업의 발전을 통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등 지역 활성화 방안에 대해 구의회와 의원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남승우 박사와 함께하는 결산심사 기법 특강이라는 주제로 결산심사에 대한 특강도 실시하며, 의정 활동 경험이 부족한 초선의원들의 약점을 강점으로 변화시켜 다가올 9월 제256회 정례회를 대비하기도 했다.

강동구의회 임인택 의장은 이번 세미나는 제8대 전반기 의회를 어떻게 이끌어 나갈 것인가에 대해 동료의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논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이번 세미나를 통해 직접 보고 배운 것들을 토대로 우리구 발전과 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