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병무청이 알려주는 병무상식
Q> 나라사랑카드나 보안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분실신고 및 재발급 절차를 알려주세요.
A>
◇ 나라사랑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을 당했다면, 즉시 해당은행 콜센터 또는 영업점으로 분실신고를 한 후 재발급 신청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재발급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해당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해당은행 콜센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재발급 신청은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며 사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나라사랑 발급 시 받은 보안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해당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재발급 수수료는 '13.3.4.부로 면제 시행되고 있음
◇ 재발급 신청 시 카드 수령지를 실제 수령이 가능한 배송지로 변경이 가능하며 카드 수령시까지는 2주 이상 소요 됩니다.
◇ 분실했던 카드를 다시 찾았을 경우에는 해당은행 영업점으로 방문을 통해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으며, 재발급을 신청한 경우에는 새로 발급되는 카드를 수령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나라사랑카드 전용 콜센터(관리운영대행기관 군인공제회) : 1522-0770
KB국민은행 : 국민은행 콜센 1588-9999, 국민카드 콜센터 : 1588-1688
IBK기업은행 : 기업은행 콜센터 1566-2566
신한은행 : 신한은행 콜센터 1544-7000, 1544-7200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병무민원상담소(1588-909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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