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신무연·임춘희 의원,‘2018 大韓民國 行政大賞’수상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8. 4. 5. 18:10

본문


강동구의회 신무연·임춘희 의원,‘2018 大韓民國 行政大賞수상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신무연 의원(행정복지위원장), 임춘희 의원(길동, 명일1)이 지난달 30일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행정대상시상식에서 행정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기자협회와 KSB 한국스마트방송 및 한국교육연구소가 주관한 ‘2018 대한민국 행정대상'은 그동안 지방자치 행정의 일선에서 지역 발전 및 주민 복지 증진 등 지방자치 향상을 위해 탁월한 성과를 낸 인사들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신무연 의원은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관심과 애정으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강동구 1인가구 고독사 예방 조례등을 발의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강구하는 등, 주민을 섬기는 리더십과 현장중심의 생활정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로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지역 주민의 복지와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섬으로써 구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춘희 의원은 어르신 무료급식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에 힘썼으며, 매 회기마다 5분 자유발언 및 구정질문 등을 통해 관내 전통시장 관리의 문제점 지적 및 개선안 요구 등 전통시장 문제에 누구보다 관심을 가지고 앞장서 처리했다. 특히 지난 명일시장 화재 시에는 화재로 인해 다소 침체될 수 있었던 시장분위기를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지역 상인들은 물론 주민들로부터 전통시장의 활성화·현대화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상을 마친 의원들은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늘 처음처럼 한결같은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해달라는 의미로 이렇게 큰상을 주신 것 같다앞으로도 구민들의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이고 집행부를 감시·견제하는 등 지방의원으로서 충실한 의정활동을 통해서 살기 좋은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아 수상소감을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