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재영 국회의원, 보훈회관 리모델링 예산 확보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5. 12. 7. 22:57

본문

이재영 국회의원, 보훈회관 리모델링 예산 확보

 

강동구 보훈회원들의 숙원인 강동구보훈회관 리모델링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새누리당 강동() 당협위원장 이재영 국회의원은 강동구 보훈회관 리모델링 사업을 위한 국가보훈처의 지방보훈회관건립예산 25천만원(국비기준)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국가보훈처의 지방보훈회관건립예산이 보훈회관 신축이 아닌 리모델링사업에 배정된 것은 이번 강동구 보훈회관이 처음이다.

 

강동구 보훈회관은 지난 99년 둔촌동에 지상 3, 지하 1층 규모로 신축되었다. 건립 당시 상이군경회 등 4개 보훈단체가 입주 하였으나, 현재 상이군경회 전몰군경 유족회 전몰군경 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광복회 고엽제전우회 6.25참전유공자회 등 7개 단체로 늘어 보훈회원들이 보훈회관을 이용하기에 공간이 매우 협소하다. 또한, 공간 협소로 인해 특수임무유공자회와 월남전참전자회 등은 보훈회관에 입주하지 못하고 있어 내부시설 확장개선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밖에도 강동구 보훈회관은 단층 창호로 인해 난방이 매우 열악하고, 지하 보일러 및 목욕탕 노후화, 건물 누수 현상 등 회관을 이용하는 회원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한편 강동구 보훈회관 리모델링 사업은 이 의원이 확보한 국비 25천만원과 지방비 58천만원 등 총 83천만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재영 의원은 그 동안 보훈회원들의 숙원인 강동구보훈회관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 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리모델링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