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경호 기자/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간담회 개최
-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연구 ․ 논의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조동탁)는 지난 15일 강동구의회 세미나실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뿐만 아니라 강동구 희망키움넷 송문식 국장, 강동구지역아동센터 김명화 국장, 성남 디딤돌학교 조주현 교장선생님, 강동구 단재학교 김승태 선생님, 잠신고등학교 유기창 선생님, 안병덕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회 위원장, 강동구청 담당부서 관계자 등 평소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여러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학교 생활을 중단하고 방치되어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교육청에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이므로 지역공동체적인 입장에서 통합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당위성에 대해 공감하고, 우선 실태파악 후 문제해결 방안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았다. 동시에 관련 조례 제정, 예산지원 및 세부사업 실시 등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사업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학교 밖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돌파구 마련에 힘을 보탤 것을 다짐했다.
오는 4월 5일 예정된 2차 간담회에서는 성남디딤돌학교 조주현 교장선생님의 주제발표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어려움과 필요로 하는 것들을 실제로 들어보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