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城內川 물놀이장 野外文庫 운영…각종도서 2천여권 비치.

문화

by 구민신문 2023. 7. 19. 11:59

본문

송파구, 城內川 물놀이장 野外文庫 운영각종도서 2천여권 비치

도서, 물놀이용품 대여 기념품 제작 보드게임,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누구나 무료 이용

 

송파구(구청장 서강석)7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성내천 물놀이장에서 피서지문고 하하호호 함께 즐기는 BOOK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알렸다.

 

성내천 물놀이장은 개장 이후 매년 20만 명 이상이 찾을 정도로 인기 있는 도심 속 휴식 공간이다. 매년 휴가철이면 운영되는 성내천 피서지문고는 물놀이와 독서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이용객의 많은 호응을 얻어 왔다.

 

올해 독서 코너에는 동화, 위인전, 문학 등 2천여 권의 도서가 비치될 예정이다. 모든 도서는 방수 처리가 되어있어 물에 젖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12권까지 대여 가능하다.

 

이 밖에도, 문고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물놀이용 튜브 대여 실팔찌·비즈팔찌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스티커 타투 체험 보드게임 하하호호 포토존 등이다.

 

올해는 특별히 귀여운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기념품 제작 코너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해 친환경 에코백을 만들고, 포토존에서는 하하호호와 함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독서 인구의 저변 확대와 독서 생활화에 힘쓰고 있는 새마을문고 송파구지부(회장 최봉민)에서 주최, 주관하며 각 동 문고 회원들과 임원의 자원봉사로 운영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린이들이 놀이와 함께 책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이색도서관의 개장을 축하한다.”라며,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며 지성과 문학적 감수성을 키우는 뜻깊은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