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문화원 常設展示 “캘리그라피 마음을쏘다!”다.

문화

by 구민신문 2023. 3. 23. 11:42

본문

송파문화원 常設展示 캘리그라피 마음을쏘다!”

 

송파문화원(정병구 원장)322() 오전11시에 캘리그라피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 개막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캘리그라피 마음을 쏘다!”라는 주제로 캘리그라피 수강생들의 아름다운 기억을 소소한 일상에 담아내어 수강생 개개인의 기억을 작품 속에 담았다.

 

캘리그라피(Calligraphy)손으로 그린 문자라는 뜻이지만 조형상으로는 의미전달의 수단이라는 문자의 본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 등 순수 조형의 관점에서 보는 것을 뜻한다.

 

전윤숙 캘리그라피 강사가 지도하는 2개 반의 수강생들 작품 52점과 강사 작품 2, 54점의 작품을 송파문화원 상설 전시 공간(로비)에 전시하였다. 개막식에 정병구 송파문화원장도 참석하여 작품들 모두 아름답고, 아름다운 작품을 보니 작품을 만든 분은 더 아름다운 분이실 것 같다.”며 축사를 하였다.

 

송파문화원은 수강생들에게 자기개발과 성취감을 제공하고, 구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문화원 수강생들이 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오픈할 예정이다.

 

올해 3월에는 보태니컬아트, 연필초상화, 주제가있는사진촬영반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였고 이번이 3회차다. 이번 전시는 412일까지 이고, 이후에는 수채화반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송파문화원 정병구 원장은 우리 문화원에서 수강하시는 수강생들이 문화원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고, 즐기며, 행복한 인생을 사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