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50플러스센터, 「전자책 쉽게 쓰고 출간 작가 되기」 修了生 出版記念會 열려

문화

by 구민신문 2023. 2. 28. 23:19

본문

강동50플러스센터, 전자책 쉽게 쓰고 출간 작가 되기修了生 出版記念會 열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달 20일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 전자책 쉽게 쓰고 출간 작가 되기수료생의 전자책 출판과 작가 등단을 기념하기 위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강좌는 글감 고르기 원고 점검 출판하기의 방법과 실제 출판등록에 대한 코칭까지 이루어지는 과정으로, 지난 1월부터 8회차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10명의 수강생 중 7명이 소설, 에세이, 여행 등의 분야로 전자책(e)을 출판하였으며, 수료 후 출판과 작가 등단을 축하하는 출판기념회가 열려 강좌 참여 소감과 본인이 출판한 책에 관하여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강좌 수료생은 강동50플러스센터는 50+세대가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나를 돌아보고 인생 후반기를 탐색하는 곳이라며 그동안 내가 살아왔던 일생을 에세이로 출판하여 신기하고 스스로가 자랑스럽다. 퇴직 후 이제는 작가로 일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생각보다 많은 50+세대들이 책을 쓰고 싶어하는데, 자유로운 글감으로 출판 비용 거의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전자책 출판의 길을 알려드리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50+세대들에게 글을 쓰면서 잊고 있던 자신과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강동구50플러스센터는 중장년층의 인생 후반기 준비 상담 및 자기개발, 일활동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동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