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설名節 “다福 다福 성내 한마당”

문화

by 구민신문 2023. 1. 20. 14:14

본문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 名節 성내 한마당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118(), 2023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성내 한마당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강동구 내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중 친인척 또는 사회적관계망이 없어 명절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 40명을 초청하여 진행했으며 새해를 맞아 강동구의회 조동탁 의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 이후 대면으로 실시한 첫 명절 행사답게 아이들의 특별공연과 세배, 어르신들의 윷놀이 등 다양한 순서로 채워졌으며 신바람어린이집 아이들의 장구연주, 수화, 율동 및 세배와 성내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편지낭독, 세배, 복주머니 전달 순서들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웠다.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식사는 성내2동 새마을부녀회의 조리 봉사를 통해 떡만둣국과 한우소불고기, 과일, 떡 등으로 상차림하여 극진히 대접했다. 이 외에도 하이트진로, ()해피기버, 하나금융그룹, 대아한우정육식당, 보아스카페가 행사에 나눔의 손길을 더함으로써 풍성하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본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혼자 사는 사람들을 초대해줘서 맛있는 떡국도 먹고 어린아이들에게 세배도 받아 기분이 좋았다”, “행사 순서 순서마다 대접받는 느낌이 들어 참 감사했고 공연과 윷놀이도 해보며 참 오랜만에 설날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행복했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추운 날씨에도 행사에 참석해주신 어르신들과 내빈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을 찾아뵐테니 기관에 많이 방문하셔서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좋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기를 바란다.”라며 말씀을 전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이고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