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2023년 겨울방학 未來人材育成 프로그램 運營

문화

by 구민신문 2022. 12. 22. 10:33

본문

강동구, 2023년 겨울방학 未來人材育成 프로그램 運營

- 새 학년 대비해 올바른 공부습관 형성부터 대학연계 진로 탐색까지 1월 한달간 운영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고생 160명을 대상으로 ‘2023년 겨울

방학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구천면로 395)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새 학년을 앞둔 학생들이 자기주도력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자의 학습 단계와 진로를 진단하고 올바른 공부 습관을 형성해 자기주도력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새해인 202312일부터 30일까지 비주얼 씽킹 마인드맵 마인드맵 한국사 진로발견의 나침반 새 학년 학습코칭 대학연계 코딩 전공체험 등 총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프로그램별로 20~30명을 모집한다.

 

특히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비주얼 씽킹 마인드맵마인드맵 한국사는 교육발전소 대표 이재철 강사의 진행으로 그림을 그리며 생각을 체계화할 수 있는 마인드맵을 교과목과 함께 배워 볼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새 학년을 앞두고 효율적인 시간관리 방법과 노트 필기법을 배워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진로발견의 나침반새 학년 학습코칭은 한국청소년코치협회 소속 강사가 진행해 청소년이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적성에 맞는 진로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230일까지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겨울방학은 새 학년을 잘 보내기 위한 준비 기간인 만큼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이해력을 키우고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